통합 검색

통합 검색

복지부, 693개 비급여 진료비용 심평원 홈페이지에 공개
  • 작성자 관리자
  • 조회수 4
2025-09-04 08:57:44

도수치료 평균 가격 1.3% 인상, 임플란트·약침술의 가격 편차 증가

보건복지부(장관 정은경)와 건강보험심사평가원(원장 강중구)이 3일 의료기관별 2025년 비급여 가격(진료비용)을 심평원 누리집과 모바일 앱 ‘건강e음’을 통해 공개한다.

비급여 가격(진료비용) 공개제도는 의료기관마다 차이 나는 비급여 진료 항목의 가격 정보를 공개해 국민 알 권리를 보장하고 합리적 의료 선택을 지원하기 위한 제도다. 올해는 전체 의료기관의 693개 비급여 항목의 가격을 공개한다.

올해 비급여 가격(진료비용) 조사·분석 결과, 지난해와 올해 공통 항목(571개) 중 64.3%(367개)의 평균 가격이 인상됐고, 48.7%(278개) 항목에서 기관 간 가격 편차가 증가했다.

국민적 관심이 높은 도수치료의 평균 가격은 전년대비 1.3% 인상됐고, 폐렴구균 예방접종비는 2.1% 인상됐다. 국민들이 많이 찾는 주요 비급여 항목 중 임플란트, 약침술의 가격 편차가 증가했고, 올해 신규 공개하는 비급여 항목 중 백내장 등 안과질환 진단 시 실시하는 샤임프러그 사진촬영 검사가 의료기관별 가격 편차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.

특히, 올해는 △다빈도 비급여 항목의 빠른 조회, 지역별·규모별 비교 금액 화면 신설 △진료내용의 안전성·유효성 평가결과와 급여기준 정보 확대 △질병관리청의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 연계 등 비급여 가격(진료비용) 공개화면이 개편됐다.

 

 

[출처링크]  의료기기뉴스라인

댓글 0

답글 보기
  • 답글
답글 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