통합 검색

통합 검색

의약품 안전관리책임자 교육, ‘대면’으로 소통 강화
  • 작성자 관리자
  • 조회수 6
2025-07-14 08:46:56

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, 안전관리책임자 대상으로 실무 중심 대면 교육 개최
현장 실무 맞춤형 대면 교육에 교육생 호응, ‘현장 적용에 큰 도움’

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(원장 손수정, 이하 의약품안전원)은 7월 10, 11일 양일간 포스트타워 대회의실에서 ‘2025년 제2차 의약품 안전관리책임자 교육(심화과정)’을 실시했다.

의약품 안전관리책임자 교육은 '약사법'에 따라 의무적으로 이수해야 하는 법정교육으로, 의약품 시판 후 안전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안전관리책임자를 대상으로 한다. 의약품안전원은 2014년부터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지정한 안전관리책임자 교육기관으로서 연 3회 기본 및 심화 교육을 운영하며, 지난해까지 총 2635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.

실무에서 자주 접하는 문제 상황에 대한 교육생들의 궁금증에 답변하고자, 사전 질의를 취합해 강의에 활용했다. 특히 ‘의약품 시판 후 안전관리 실태조사’ 과목에서는 ▲실태조사 대상업체 선정 기준, ▲사내 자율점검 시 체크리스트 등 주요 질의에 대해 실제 조사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이 이뤄져, 교육생들의 호응을 얻었다.

그 외에도 ▲안전성정보 수집·분석·평가·보고 실무, ▲의약품 이상사례 보고방법, ▲실마리정보의 탐지·평가·반영 실무, ▲의약품 위해성 관리계획(RMP)의 이해, ▲시판 후 안전관리제도의 이해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, 교육생 수요에 부합하는 실질적 내용이 전달됐다.

 

[출처링크]  약업신문

댓글 0

답글 보기
  • 답글
답글 쓰기